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젠하이져 mtw 3. mtw 4 이대로 괜찮은가 ?
작년 11월 젠하이져 모머트 트루 와이어리스 3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여
지금까지 사용을 하였습니다 .
전반적으로 만족을 하였으나 mtw 3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 유닛이 죽어버리는 문제
충전이 안되고 사용 할수 없는 문제가 고질병이었습니다 .
약 1년 조금 안되게 사용을 하였고 1년 동안 A/S 만 두번 ....
이게 젠하이져라는 음향기기 대기업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 한다면
불량률이 너무나 많다라는 것입니다 .
물론 고질병인 유닛이 죽는것만 아니라면 음질면에서는 만족을 하고 사용을
하였습니다 .
다행이 A/S 는 만족스럽다 . ?
저의 경우 작년 11월에 MTW 3 를 구매 후
24년 3월에 왼쪽 유닛이 죽어 A/S 신청을 진행 하였었습니다 .
여기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코로나로 인한 A/S 정책을 한가지 아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
불량판정이 난 제품은 100% 새재품으로 교환 해줍니다 물론 2년 A/S 기간 내에는
코로나 시기에는 재고 가 없어 몇주부터 ~ 몇달간 새재품을 받지 못하는 유저가 태반이었습니다.
저는 물론 코로나 유행시기 지난 후에 구매 및 A/S 진행이라서 새재품을 받는대까지
영업일 기준 7일 이내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.
한동안 잘 사용 하던 MTW3 하지만 또 왼쪽 유닛 사망으로 재 A/S 신청
증상은 동일한 왼쪽 유닛 충전 안됨 과 유닛 사용 못함
동일 한 증상으로 2번 A/S 그리고 MTW3 의 단종으로 신제품인 MTW4 로 배송해준다는
문자를 받았습니다 .
이번 A/S 는 영업일 기준 7일 이 조금 넘어서 MTW 4로 제품을 다시 수령 했습니다 .
저의 경우 제품의 가격도 가격이지만 젠하이져라는 기업 이미지도 이어폰 구매에
큰 비중이 있었습니다 . 음향 대기업의 제품은 뭐 틀리더라도 틀리겠지 ...
물론 아직 음향기기 기업에 대해 자세하게 잘은 모르지만 젠이하이져 하면
보통 음향기기 회사에서는 메이져 급으로 생각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고
중소 기업의 제품보다는 더 높은 금액을 지불하고 대기업 제품을 구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.
젠이하이져 과연 이대로 괜찮을까 ?
물론 A/S 는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있고
저같은 경우에는 MTW 3 제품을 구매하고 MTW 4 제품까지 사용할 기회가 되었지만
모든 유저가 동일하겠지만 A/S 기간이 지나면 그냥 폐기를 해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.
제품 A/S 를 잘 해주는것도 좋지만
불량률을 줄이고 내구성을 좋게 만들어 주어야 사용하는 유저는 불안감 등
젠하이져를 믿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 .
저의경우도 신재품 MTW 4 새제품을 받아서 이제 막 사용을 시작 하였지만
또 언제 유닛이 사망할지 불안감을 가지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. A/S 기간 내 고장이
난다면 다행이지만 A/S 기간 후 고장이 난다면 물론 폐기해야 겠죠 ..
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배터리 사용기간에 따라 배터리가 영구적일 순 없겠지만 .
그래도 동일증상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젠하이져의 영업 이익도 문제겠지만
기업의 이미지 손상도 상당할것으로 판단 됩니다 .
물론 젠하이져의 모든 제품이 다 문제인것은 아닙니다 현재 까지는 MTW 3 제품 한정으로 있는
문제점에 대해 MTW 3 유저로서 제품에 대한 불만을 끄적여 보았습니다 ^^
MTW 4 제품은 배터리 이슈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오래동안 사용 했으면 좋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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